mytinylibrary » Travel » 뉴저지-뉴욕 버스타고 맨해튼 가기

뉴저지-뉴욕 버스타고 맨해튼 가기

버스를 타는 이유

우리 가족은 맨하탄을 나갈 때면 보통 버스를 타는 편이다.
물론 아이와 나갈 때는 유모차며, 기저귀며, 도시락이며 짐이 많아 자동차로 나가는 게 훨씬 편하긴 하다. 
 
하지만 그 복잡한 곳을 운전하는 건 남편에게 너무 고된 일이고, 도시에 들어가서 긴 시간을 걷고 난 후 운전하게 하는 것도 미안하고, 차도 사람도 많은 곳일 뿐만 아니라 신호를 안 지키기도 해서 사고위험성이 높은 곳이기도 하고, 주차장에 차를 맡겨도 불안하기도 하고 (맡기면서 사진찍어 놓는 편), 집에 와서 혼자 녹초가 되서 나 혼자 애를 봐야하는 것도 싫어서 그냥 같이 고생 하기로 한다. 
덤으로 버스를 타고가면 남편은 좋아하는 맥주 한 잔 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우리는 그렇게 오늘도 폴더식 유모차와 혹시 모를 일들에 대비한 가방 (기저귀, 물, 아이 옷과 속옷, 물티슈 등)을 가지고 버스를 탔다.
기저귀를 떼고 처음 맨하탄 외출인데 아이는 실수 없이 화장실에서 잘 해결해주었다. 그리고 버스를 타고가는 내내 자지 않고 신기한지 창 밖을 보며 얘기했다. 

버스 이용 시 주의 사항

우리는 시간을 지켜서 익스프레스를 타는데, 뉴저지로 돌아올 때 익스프레스는 매번 만석이기도 하고, 유모차 라는 큰 짐이 있기도 해서 차 시간 20분 전에는 미리 가서 줄을 선다. 

NJ Transit 앱을 통해서 버스표를 구매해야하고, 뉴저지에서 뉴욕갈때는 현금도 받지만 뉴욕에서 출발은 현금을 받지 않는다. 

뉴저지 정류장-뉴욕까지의 Zone을 알아야한다. 
아래 표와 같이 Zone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뉴저지 뉴욕 버스 요금

북부뉴저지-맨해튼 버스 vs. 자동차 비용과 소요시간

버스를 타면 우리 집에서는 $6 (Zone 4) x 2인, 3살까지 무료, 166T를 탈 경우, 시간은40~50분정도 걸린다. 166T와 166X는 Express라서 아이를 데리고 탈만 하고, 166은 로컬 정류장을 모두 들리기 때문에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반대로 자동차를 타면 톨비 $14.75 (NJ to NYC, 돌아올 때는 톨비 없음)와 앱으로 미리 예약했을 경우 주차비 $20-30불 정도로, 차를 돌려 받을 때 팁까지 포함하면 족히 $50불은 드는 듯 하다.

 

* As of January 8, 2023: Cars$17.00 (Tolls-by-Mail)$14.75 for Peak (E-ZPass) $12.75 for Off-peak (E-ZPass)

Port Authority Bus Terminal

뉴욕행 버스의 마지막 정류장은 Port, Authority Bus Terminal로, 아래 지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Times square 바로 옆이다.

뉴욕 타임스 스퀘어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