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tinylibrary » Travel » 뉴저지 몽클레어 미술관 관람 1시간 미만 순삭

뉴저지 몽클레어 미술관 관람 1시간 미만 순삭

몽클레어 미술관 오픈시간, 입장료, 주차 정보

오픈시간 :
금~토 오전 10시 ~ 오후 6시
일 오전 11시 ~ 오후 5시

입장료 :
일반: $15
12세 미만: 무료
시니어 및 학생: $12

주차장 :
미술관 주차장 안에 무료로 주차가능.
미술관 주차장이 만석일 경우 South Mountain Ave.에 무료주차 가능.

무료 입장권 :
– Blue Star Museum : 현직 군인 및 그의 가족
– Families First Discovery Pass : SNAP, WFNJ, 보육 보조금 및/또는 WIC의 보조금 대상인 뉴저지 주민
– Museums for All : 식량 지원(SNAP 보조금) 대상 (EBT 카드를 제시)
– Museums on Us : Bank of America, Merrill 또는 Bank of America Private Bank(U.S. Trust) 신용 카드 또는 직불 카드 소지자에게는 공식 프로그램 주말 동안 MAM 일반 입장권 한개 무료 제공.
– 실업자 방문객

성인 2인 무료 티켓 제공:
American Alliance of Museums (AAM), Art Museum Reciprocal Network (AMRN), Association of Art Museum Directors (AAMD), Library members, Reciprocal memberships, Staff of other museums

Channel 13 (50% 할인)

Montclair Art Museum
Montclair Art Museum

카라 워커, 미국 현대 화가

Montclair Art Museum
카라 엘리자베스 워커(Kara Elizabeth Walker, 1969년 11월 26일 출생)는 미국의 현대 화가, 실루엣 화가, 판화 제작자, 설치 미술가, 영화 제작자이자 교수로서 인종, 젠더, 섹슈얼리티, 폭력, 정체성을 작품에서 탐구한다. 그녀는 블랙 컷 페이퍼 실루엣의 방 크기 테이블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카라 워커 – 위키백과 인용)

“현대 여성 예술가” 전시관의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우고 있는, 중심 작품인 버지니아의 린치 몹(Lynch Mob)은 그녀의 상징적인 실루엣 형태를 사용하여 곧 일어날 린칭을 묘사한 거의 40피트 길이의 종이 작품이다. 이 작품은 그 추악한 진실을 고려하기 위해 미국 역사의 잔혹한 인종 폭력을 언급한다. 워커는 우아하고 인상적인 실물 크기의 여러 인물을 잔인한 장면으로 그려 관객을 트라우마 속으로 끌어들인다.

이번 전시는 워커가 작업하는 다양한 미디어의 샘플을 제시함으로써 관객들에게 워커 작품의 폭과 깊이에 대한 맥락을 제공할 것이다. 워커의 예술적 실천의 다양성은 석판화 시리즈 Harper의 남북 전쟁 그림 역사(Annotated)(2005)의 선택을 통해 강조된다. 해방 근사화(장면 #18), 1999년부터 2000년까지의 스크린프린트; 1998년 리노컷 아프리카/미국인; 추가 1998년 컷 종이 조각 소비; 증언, 단편영화 및 사진 그라비아 스틸(2005); Freedom, a Fable(1997년 팝업북); Negress Notes 시리즈(1997)의 두 작품과 20세기 인종 폭동이 포함된 미국 코믹 오페라를 위한 스케치(2012)와 같은 그림이 있다. (몽클레어 박물관 전시설명 인용)

조지 이네스, 미국 19세기 후반 풍경 화가

전시기간 : 9/10/22 ~ 6/30/24

몽클레어 미술관의 이네스 (George Inness (1825-1894)는 미국의 화가로, 19세기 후반 회화의 위대하고 서정적인 대가로 널리 호평을 받고 있다) 작품은 20세기 초까지 일반적이었던 살롱 스타일의 행잉 방식으로 전시되었다. 다양한 크기와 장르의 작품을 포함하여 제작된 작품의 양으로 인해 유럽과 미국의 살롱 전시회에서는 바닥부터 천장까지 그림이 벽을 가득 채웠다.

이네스의 전시’방’은 벽지 색과, 액자 프레임, 그림이 모두 따뜻한 느낌의 고풍스러운 작품들로 채워져있었다. 그리고 입출구 위에 이네스의 문장을 적어놓았다. ‘Knowledge must bow to spirit’, 지식은 정신에 굴복해야한다 정도로 해석읻 될까.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은 너무 작은 공간에서 전시하다보니 아래위로 있는 작품들이 조잡스러워 보였다는 것이다.

조지 이네스는 1885년부터 1894년까지 거주했던 Montclair의 자연의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았다. 이네스의 작품은 낮부터 일몰, 월출까지 일상의 자연 순환을 반영하도록 느슨하게 배열되어 있다. 일몰 그림은 하나님으로부터 나오는 태양이 하늘과 땅 사이에 위치하는 통합의 과도기적 시간인 이 선호하는 주제에 대한 그의 다양한 해석을 대표한다. 풍경의 모든 구별되는 특성은 하늘의 주황색 빛과 두꺼운 대기로 인해 부드러워진다. 이는 미묘하고 통일된 영적 본질이다. (몽클레어 박물관 전시설명 인용)

Transformed: Objects Reimagined by American Artists

전시기간 : 9/12/21 ~ 12/3/23

재스퍼 존스(Jasper Johns, 미국의 팝 아티스트)가 1964년 자신의 스케치북에 쓴 메모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전시는 1829년부터 현재까지 예술가들이 사물을 출발점으로 삼아 다양한 문화적 배경과 관점을 반영하도록 변형시킨 60점 이상의 작품이 전시되어있다.

미술관 관람을 마치며..

Montclair Art Museum
Montclair Art Museum

이번 주말에는 The Mall at Short Hill에만 다녀올 생각이었다. 그런데 ‘거기까지 내려가는데..’ 라며 아쉬워서 바로 도서관 박물관 패스를 알아봤다. 당일 신청/픽업 가능하면서 쇼트힐몰과 가까운 곳이 몽클레어 미술관이었다.

뉴저지 몽클레어 미술관은 몽클레어 대학교 근처에 있었다. 몽클레어에 도착하는 길에 느낄 수 있는 교외의 고요함과 에쁜집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다.
몽클레어 미술관은 시내에 있는 MoMA(뉴욕현대미술관)와 NMoA(뉴왁미술관)과는 다르게 건물양식이 ‘나 박물관이야’라는게 느껴진다. 미술관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비가 안 드니 부담이 없었고, 미술관 정원이 넓어서 날씨가 괜찮다면 주변을 산책하는 것도 좋았겠다. 우리가 간 날은 비가 많이 와서 주변을 걸어보기는 커녕, 미술관 입구 바로 앞에 차를 로딩해야했다.
미술관에 도착해서 도서관에서 빌린 미술관 ID를 보여주면 오른쪽사진과 같은 ‘뱃지(?)’를 준다. 나는 옷의 목부분에 끼고 관람했다. 미술관 관람 시간은 40분 남짓했다. 시내에 있는 박물관들에서는 미술관 방문 어린이를 위한 전시나 프로그램이 있지만, 여기는 정기적 신청하는 수업만 있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