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tinylibrary » Travel » 뉴욕 맨해튼 인공섬, 리틀 아일랜드, 아이들과 걷기 좋은 곳

뉴욕 맨해튼 인공섬, 리틀 아일랜드, 아이들과 걷기 좋은 곳

Little Island at Pier 55

Little Island at Pier 55(Little Island @Pier55로 표시됨)는 뉴욕 맨해튼 서쪽 허드슨 강에 있는 인공섬 공원으로 허드슨 강 공원과 인접해있다. 헤더윅 스튜디오(Heatherwick Studio)가 디자인한 이 건물은 미트패킹 디스트릭트(Meatpacking District)와 맨해튼 첼시(Chelsea) 지역의 웨스트 스트리트(West Street)와 웨스트 13번가(West 13th Street) 교차로 근처에 있다. 이곳은 맨해튼 해안선의 약간 서쪽에 있는 허드슨 강(맨해튼과 뉴저지 사이) 부두 55 꼭대기에 위치하고 있으며 13번가와 14번가의 인도교를 통해 맨해튼의 허드슨 강 공원과 연결되어 있다. Little Island에는 3개의 매점, 작은 무대, 687석 규모의 원형 극장이 있다.

리틀 아일랜드(Little Island)는 2.4에이커(0.97ha)에 달하며 물 위에 매달려 있는 132개의 화분 모양의 구조물(“튤립”이라고 함)이 지탱하고 있으며, 이 구조물은 강바닥까지 뻗어 있는 280개의 콘크리트 말뚝 위에 세워져있다. 엔지니어 Arup Group은 Fort Miller Company가 Upstate New York에서 제조한 화분 설치를 감독했다. 공원에는 조경가인 Signe Nielsen이 배치한 다양한 잔디, 산책로, 식물이 있다. 식물과 토양은 침식을 줄이도록 설계되었으며 미학적으로도 배열되었다.

2014년 11월 Heatherwick Studio가 설계하고 Barry Diller와 Diane von Fürstenberg가 자금을 지원하며 뉴욕시와 주 정부의 일부 자금을 지원하는 Pier 55라는 새로운 공원에 대한 계획이 시작되었다. 당초 2015년 착공해 2018년이나 2019년에 공원이 완공될 예정이었으나 뉴욕 시티클럽(The City Club of New York, 도시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 보존 및 개발 문제에 대한 공개 토론을 위한 포럼을 제공 및 최상의 솔루션을 지지하는 비영리단체)의 소송으로 공원 건설이 늦어졌다. 공원 계획은 소송과 비용 초과로 인해 2017년 9월에 취소되었다. 다음 달, Andrew Cuomo 뉴욕 주지사가 공원에 자금을 제공하기로 합의하면서 재개되었다. 구조물 건설은 2018년 4월에 시작되었고 상징적인 초석은 2018년 12월에 놓였다. 이 프로젝트는 2019년에 Little Island로 이름이 바뀌었고 2021년 5월 21일에 개장했다.

오픈 시간 : 6시 ~  23시까지 Open
(변경될 수 있으니 공홈에서 확인하고 가야한다)

푸드 키오스크 오픈 시간 :
월 -화 : 10시 ~ 21시
수-목 : 10시 ~ 22시
금-토 : 9시 ~ 23시

입장권 : 무료

유니온 스퀘어에서부터 리틀 아일랜드까지 도보로 30분이 소요되었다.
오전에는 선선한 정도였는데 오후가 되니 82도 (섭씨 28도)까지 올라갔다.
긴 청바지를 입고와서 더 더웠던 것 같다. 주위를 둘러보니 다들 시원하게 입었던데.

점심먹고 유모차에서 뻗어버린 딸아이를 깨워 리틀 아일랜드로 올라가기 전 ‘이게 섬이야’ 라며 보여주고 걷기 시작했다. 안에서는 섬의 모습을 볼 수 없으니.

리틀 아일랜드는 계단으로 걸을 수도 있고 유모차나 휠체어가 오를 수 있는 길도 잘 되어있었다.
유모차를 끌면서도 어디든 갈 수있고 뷰를 보러 꼭대기까지 오를 수 있었다.

웨스트 34번가 하이라인 (The High Line)을 시작점으로 리틀아일랜드까지도 도보로 30분이다.
하이라인을 걸으며 뉴욕건축에 대한 설명들 수 있고 마지막엔 리틀 아일랜드로 가는 유튜브 추천! ⬇️

Food Kiosk

아일랜드가 시작되는 곳에서 3분 정도 걸어올라가면 알록달록 파라솔,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있고
샐러드, 샌드위치, 음료, 맥주, 아이스크림 등을 파는 세개의 매점이 있었다.

너무 덥고 숨이 막히는 날씨에 무작정 셔벗 (sorbet)을 먹었는데 망고와 딸기 중 딸기가 맛있었다.
아이스크림 먹지 않았다면 우린 아일랜드 못 걸었을지도. 개당 $4.50불.
매점 옆에 식수대가 있어 물도 마실 수 있고, 너무 더우면 세수나 목에 물을 묻혀 열을 좀 식혀주는 것도 가능했다. 

뷰 맛집

리틀 아일랜드 제일 높은 곳에서 볼 수 있는 뷰는
1. (첫 번째 사진 맨 왼쪽) 자유의 여신상,
2. 허드슨강과 뉴저지,
3.반대편으로는 맨해튼의 빌딩들과 그 사이로 우뚝서있는 앰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The Glade (Amphitheater, 원형극장)

허드슨 강을 바라보며 앉아 쉴 수 있는 원형극장에는 시원한 강바람이 불었다.
우리는 의자에 앉아 허드슨강 반대편의 뉴저지를 바라보며 조금 쉬었다.
시원한 강바람에 땀을 식힐 수 있었다. 😅🤗

연인들이 걷다 앉아서 허드슨 강을 바라보며 이야기 나누면 좋을 곳이다.
가을이 되면 노을이 지는 풍경도 보러와야지.

The Glade 근처에 공중화장실이 있으며 귀저기 교환대도 설치되어있다.

The Glade에서는 공연 이벤트도 있는데 아래 공홈에서 이벤트 여부 확인 또는이메일로 구독신청하여 알림을 받을 수도 있다.

Items for Play

리틀 아일랜드의 공원 곳곳에 놀이용 아이템들이 있었다.
아이들이 걸어다니기만 하는게 심심하지 않도록 회전의자나 악기들이 있어서
걸어가다가 한 번 만져보고 두드려보고, 다른 사람들이 하는 걸 구경 할 수 있었다.
유모차과 휠체어가 모든 Pathway를 지나갈 수 있고 놀이 아이템들도 있어서 아이들과 같이 오기 좋은 곳!

리틀 아일랜드에서 어떤 꽃을 볼 수 있을까?

마지막으로  리틀 아일랜드 공홈 > Things to do > Explore the landscape > Click for September Bloom Guide를 클릭하면 PDF로 이번 달에 피는 꽃의 위치와 이름을 알 수 있다.

가이드북에 나와있는 꽃들을 찾아보며 꽃 이름을 알아보는 것도 즐거운 아이와의 활동이 될 것 같다.

Little Island Bloom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