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Bronx Zoo 뉴욕 브롱스 동물원에 봄이오다, 곤충 회전목마, 나비 정원

🐝🐞🐛 Bug Carousel

곤충 회전목마는  Southern Boulevard Parking 입구로 들어와 5-10분 도보로 Dancing Crane Plaza를 지나면 만날 수 있다. 

Bug Carousel에 들어가기 전에 멤버십 또는 입장권을 한 번 더 검사한다. 멤버십이거나 Unlimited Admission이라면 무료이다. Limited Admission인 경우에는 인당 $7불을 지급해야한다. 

동물만 보며 걷기에 지루할즈음 회전목마를 타러온다. 아이에게 좋아하는 곤충이랄 건 없지만, 그날 외향으로 맘에 드는 곤충을 고른다. 보통 회전목마의 말처럼 앉는 곳이 움푹 파이지 않고 둥근 등딱지인지라 떨어질까 걱정되어 남편이나 내가 옆에 서있는다. 이제는 네 살이니 옆에 곤충을 타고 될 것 같지만. 

날씨가 추워지는 가을과 겨울에는 동면이나 야외전시를 철수하면서 동물원이 휑해지지만, Bug Carousel은 1년 내내 운행한다. 

Butterfly Garden 🦋

Butterfly Garden는 따뜻해지는 4월부터 10월까지만 운영한다. 우리가 멤버십을 결제했을 당시는 10월 말이었고 해당 전시는 아쉽게도 닫혀있었다. 

Bug Carousel 를 한바퀴 타고 나서는 맞은 편에 있는 Butterfly Garden (나비정원)으로 향했다. 이 전시도 마찬가지로 입장시 입장권 또는 멤버십을 한 번 더 확인한다. Unlimited Admission 또는 멤버십일 경우에는 무료 입장이지만, Limited Admission 소지자는 인당 $7불 결제한다. 

멤버십을 보여주고 입장하면서 왼쪽에 있는 유모차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들어가야한다. 

Great Southern White

이중 문 -나비가 밖으로 나가지 못하도록 안 쪽 문이 열리면 바깥 문이 열리지 않는다-을 열고 들어가면 실내 관람 식물원처럼 꾸며져있다. 이제 봄이라고 활짝 펴있는 꽃에 앉아있는 색색의 나비를 볼 있다. 

남편은 나비와 나방의 구분을 앉을 때 할 수 있다고 했다. 나방은 날개를 펼치고, 나비는 날개를 접는다고. 근데 위에 흰 나비 외에 아래처럼 주황색과 줄무늬 나비는 날개를 펼치고 있었다.

찾아보니 위키백과에서 이렇게 알려줬다. “나방은 앉을 때 날개를 펼치고, 나비는 날개를 접는다. 하지만 팔랑나비과에 속하는 나비는 날개를 펴기도 하고, 접기도 하며, 반만 접기도 한다. 또한 네발나비과와 같이 쉴 때에도 날개를 피는 나비도 많다.”

Julia
Zebra Longwing
Bananaquit

군데군데 나비와 새가 먹을 수 있는 과일조각 또는 물이 받아져있는 접시가 놓여있다. 그 곳으로 날아와 앉아 쉬거나 달콤한 과일에 앉아 먹는 모습도 볼 수 있다. 

나비와 새 외에도 나비정원에는 잉어가 헤엄치는 작은 연못도 있다. 여기에 있는 잉어는 Butterfly Koi (나비잉어, 긴지느러미 잉어 또는 용 잉어는 길쭉한 지느러미로 유명한 장식용 물고기의 일종)로, 이름이 에 잘 어울리는 식구이다.
나가는 문에는 앵무새 두마리에 나무에 앉아 별다른 말이나 소리는 없었지만 ‘잘가’라며 인사를 해주는 것만 같았다.

Green-winged Macaw
Llunalila.k

Recent Posts

4살 어린이와 미술관, 뉴욕 메트로폴리탄(MET, Metropolitan Museum of Art) : 성모마리아, Monstrous Beauty, Rembrandt

Virgin and Child, 중세시대 작가 : 클라우스 드 베르베 (Claus de Werve), 프랑스-네덜란드계통통한 손의 관절에…

10시간 ago

4살 어린이와 미술관, 뉴욕 메트로폴리탄(MET, Metropolitan Museum of Art) : 루프탑, 솔로몬의 성전, 데미도프 꽃병

뉴욕 미술관 관람하는 주말 일기예보는 금요일부터 주말내내 비가 온다고 했다. "어디 가지 말고 집에서 쉬어야겠다"…

5일 ago

MET(Metropolitan Museum of Art), 미술관 가서 먹은 것들, The Eatery, Butterfield Market

미술관 내 Food Court : The Eatery The Robert Lehman Collection Galleries (Ground Level, 지하)에…

1주 ago

뉴저지 맛집, 미쯔와 푸드코트, 튀김덮밥, 새우덴돈, Mitsuwa Marketplace at Edgewater

뉴저지 일본마켓 집에만 있는 토요일, 밥하기는 싫어 나가서 먹기에는 부담스러워 미쯔와 푸드코트에 가기로 한다. 여기는…

2주 ago

(미국일상) 우리 딸 생일파티 at Catch Air Paramus, NJ, 키즈카페, 초대장, 장단점, 준비, 총 비용

캐치에어 파라무스, 버겐타운센터 근처 고작 한달도 채 남지 않았을 때에야 결정이 되어 부랴부랴 아이디어를 낼…

2주 ago

(미국일상) 4살 생일파티를 해야하나..에 대한 고민

유치원 친구들 생일파티에 참여하기 네 살인 우리 딸 아이가 다니고 있는 어린이집은 유대인 커뮤니티에서 운영한다.…

2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