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미국일상) 우리 딸 생일파티 at Catch Air Paramus, NJ, 키즈카페, 초대장, 장단점, 준비, 총 비용

캐치에어 파라무스, 버겐타운센터 근처

고작 한달도 채 남지 않았을 때에야 결정이 되어 부랴부랴 아이디어를 낼 수 있었던건 그나마 우리가 자주 가던 파라무스 캐치 에어(Catch Air, Paramus), 보통은 작은 공간을 통째로 빌려 생일파티를 하지만 우리는 아는 데라고는 여기밖에 없었다.

생일파티를 하자! 결정하고 생일파티 딩일로부터 3주 전 공홈에서 Magical Party Package ($611.88, 아이와 부모 각 12명)로 예약을 하고 보증금 $220.35을 결제했다. 

 

이 외에 어떻게 진행되는지, 어떤 것들이 제공되는지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알기위해 전화 문의를 계속 시도했지만 잘 받지 않아 답답했다. 3주 동안 두 번 정도 전화가 가능했다. 그리고 이메일로는 예약 직후에 생일파티 진행 가이드 1번과 제공되는 구디백 사이즈 답변 1번 받을 수 있었다. 우리가 따로 준비한 구디백 안에 넣어야하기에 캐치에어에서 제공되는 구디백의 사이즈를 문의했다.

초대장과 Waivers

생일파티 초대장은 <Evite>라는 사이트에서 무료 포맷을 사용해서 사진과 글씨로 꾸민 다음, 이메일을 보내면 참여여부를 답변 받을 수 있다. 혹시 이메일을 확인을 안 할 수도 있으니 링크를 복사하여 학부모 단체방에도 보냈다. 

캐치에어 입장 전 Waiver(면책서류)에 사인을 해야하기에 친구들 부모님에게 초대장을 보내며 Waivers사인 링크 또한 요청했다. 참여자 성명(부모와 아이), 생년월일을 쓰고 동의서에 사인하면 된다. 

캐치에어에서의 생일파티

오전 10시에는 게으른 우리가 준비할 시간이 없을 것 같아 오후 12시로 예약했다. 미리 도착한 우리는 준비해온 것들 (무지개떡, 케익, 물, 풍선, 구디백 등)을 꺼내서 우리 딸 이름이 적혀있는 트롤리에 올려놓았다. 

 

생일파티는 두 시간을 예약하는데,  12시부터 1시간 20분을 놀고 남은 40분은 방을 배정 받아 그 안에서 생일파티를 한다. 원한다면 오늘내 하루종일 있을 수도 있고 도장을 찍어주기 때문에 집에 갔다가 다시 와도 된다. 

 

방 배정받기 10분에 들어가서 남편과 나는 풍선을 풀고, 사진영상을 틀고, 가져온 것들을 테이블에 올려놓으며 준비했다. 같이 해주는 분들 두 분이 풍선 부는 것과 플레이트 셋업 등 도와주었다. 여기서 식탁보를 준비했어야했다는 걸.. 깨달았다. 그리고 왠만하면 플레이트도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로 준비할 걸 그랬다. 

아이들에게 제공되는 음식은 작은 피자 세 판, 주스, 아이스크림으로 패키지에 포함되어있다. 우리가 예약한 시간은 12시였고 오후 1시 반에야 음식이 제공되어서 모두 배고팠는지 잘 먹었다. 부모님을 위해 따로 제공되는 건 없어서 그게 죄송한 부분이었다.

대신 우리는 어른들을 위해서 크리스피 도넛과 트레블러 사이즈 커피를 따로 픽업했다. 원래는 안에서 커피를 팔기 때문에 내부음식 반입은 불가하다고 써있긴 하지만 별말은 없었다. 크리스피는 코셔(kosher)이다. 

패키지에 구디백도 포함되어있었는데 한번 쓰고 버릴만한 장난감이었다. 우리가 미리 준비한 구디백에는 양말 한 켤레와 춥파춥스 사탕을 한개가 들어있다. 남자 아이들의 양말에는 비행기나 자동차가 그려져있었고, 여자 아이들의 양말에는 리본이 달려있어 구분하기 위해 구디백 앞에 붙인 “Happy Birthday”스티커 색을 다르게 붙였다. 그리고 따뜻한 무지개 떡은 따로 나눠주었다. 

규모가 크고 놀이시설이 많은 곳인지라 아이들이 재미있어 하고 집에 가기 싫어했다. 하지만 내 년에는 규모가 작은 곳에서 ‘초대 받은 사람만’ 모일 수 있는 공간에서 하고 싶다. 아무래도 규모가 크니 3-4살 아이들에게는 ‘우리끼리’만 놀기가 어려웠고 만나기도 어려웠다. 몇몇 부모님들은 아래 위로 뛰어다니는 자녀들을 놓쳐 찾아다니기 일쑤였다. 

생일파티 비용 결산

Magical Party Package (생일 당사자 포함 어린이 12명 기준) :

보증금 $220.35 
당일 결제 $431.77 
총계 $652.12 (Tax 포함)

Magical Party Package $611.88

* 추가 어린이당 $50.99, 어른은 $7.99 추가요금 

D’avant Bakery 생일케익 $46

예당 무지개떡 $58.99

크리스피 도넛 12개 $27.71 (발렌타인데이 에디션)

트레블러 커피 $17.05 (컵 $1.07 추가)

특별하고 소중한 하루를 마치며..

첫 생일파티이고 이벤트 따위는 해본 적고 잘 참여하지 않는 남편과 나는 너무 아쉬운 점이 많았다. 그래도 한 번 해봤으니 5살 생일에는 좀 더 잘해줄 수 있지 않을까. 

소중한 주말에 시간 내어 와주신 부모님들과 아이들에게 감사한 하루였고, 우리 가족이 힘을 함쳐 뭔가 해낸 (너무 부족했지만) 하루였다.
우리는 마치고 정육에 가서 소고기 콤보로 뒷풀이를 했다.

Llunalila.k

Recent Posts

(미국일상) 4살 생일파티를 해야하나..에 대한 고민

유치원 친구들 생일파티에 참여하기 네 살인 우리 딸 아이가 다니고 있는 어린이집은 유대인 커뮤니티에서 운영한다.…

1일 ago

Bronx Zoo 뉴욕 브롱스 동물원에 봄이오다, 곤충 회전목마, 나비 정원

🐝🐞🐛 Bug Carousel 곤충 회전목마는  Southern Boulevard Parking 입구로 들어와 5-10분 도보로 Dancing Crane Plaza를…

6일 ago

뉴욕 브롱스 동물원 Dinosaur Safari – 봄방학, 주차, 야외 공룡 모형전시

봄방학 딸아이의 유치원은 유월절(Passover)로 4/14(월) ~ 4/18(금) 일주일간의 방학이 있었다. 같은 날짜로 공립 학교는 봄방학(Spring…

1주 ago

뉴저지 맛집, Yakitori39, 꼬치먹으러 가는 곳에서 새로운 메뉴 발견!

결혼 기념일에 외식 매년 결혼기념일이에는 외식을 한다. 6년째인 이번 해는 미리서부터 맨해튼 <아가씨 곱창>을 가겠노라고…

3주 ago

뉴저지 포트리 맛집 데이트, Mavis and 청수당 in Fort Lee, NJ

포트리 양식맛집, Mavis 아직은 쌀쌀하지만 조금씩 봄이 오고 있는 뉴저지의 날씨.🌤️ 뉴저지-뉴욕을 잇는 조지워싱턴 다리가 있는…

1개월 ago

하얏트 리젠시 브런즈윅 (Hyatt Regency Brunswick), 조식먹으러 가서 거의 다 남김

이번 달까지 쓸 수 있는 선물받은 하얏트 Guest of Honor가 한장 남아있었다. 이걸로 조식이나 먹으러…

1개월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