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Life

코스트코 과자집 꾸미기, Ginger Bread House

우리 가족의 아무 계획없는 땡쓰기빙 휴일. 이른 크리스마스 트리를 꺼내어 꾸민 후, 우리 딸이 제일 많이 기다렸던 과자집 꾸미기 패키지를 열었다. 코스트코에서 $14불 정도에 구매했다. 

이미 만들어져있는 집에 과자로 된 박공지붕 부분만 붙여주고 여러가지 모양의 사탕과 젤리로 꾸미는 패키지이다. 박스 안에는 이미 만들어져있는 집, 하얀 아이싱 파우치, 초록&빨강 아이싱 튜브, 지붕에 추가로 붙여줄 과자 세조각, 진저브래드 4개, 별, 트리, 전구, 지팡이, 진저브래드 등의 여러가지 모양의 사탕과 젤리가 들어있다. 

우리가족의 과자집

우리 딸은 외할머니가 사주신 공룡 앞치마를 입고 문부터 빨간색 아이싱 튜브로 칠했다. 지붕 맨 위부터 흰색 아이싱을 짜낸다. 눈이 쌓인 지붕 꼭대기에 알록달록 예쁜 별모양 젤리를 세운다. 

아이싱은 어른이 해도 생각보다 예쁘게 짜지지 않았고 흘러내렸다. 뭐 어때, 그냥 재미있게 꾸미기 놀이하는 거지.😏🤗 

우리 딸은 꽤나 집중했다. 맛이 궁금하면 엄마아빠한테 먹어도 되냐고 허락을 받은 후 하나씩 입에 넣어보기도 했다. 사탕과 젤리는 불량식품 맛. 아빠는 진저브래드는 약간 매운 맛이라 했다. 

생각보다 많이 어설픈 결과물이긴 했지만, 만드는 시간만큼은 셋이서 똘똘 뭉쳐 즐겁고 달콤한 시간을 보냈다. 우리 딸은 진저브래드와 잠시 인형놀이 한 후, 작별인사했다. 

다행히도 우리 딸은 만든 과자집을 먹겠다고 조르지 않았고 고스란히 왔던 박스에 넣어 쓰레기통에 버릴 수 있었다. 버리기엔 아깝지만 세 살 어린이가 먹기엔 너무 달고 그대로 두자니 우리 집에 개미부대가 줄지어 올 거 같아 얼른 처리했다.   

진저브래드 꾸미기 : 아빠 vs. 딸

아빠와 딸은 들어있는 4개의 진저브래드를 반 나누어서 남은 아이싱과 사탕으로 꾸미기 대결을 했다. 아빠는 대충~ vs. 집중하는 우리 딸의 모습, 입을 꾹 다물고 손가락에 힘을 주어 아이싱을 짜내었다💛

다 꾸민 후에는 한두입 먹다가 아빠는 매운 맛이 난다며 포기했다. 아이는 “맵지는 않은데”라고는 했지만 금방 내려놓는걸 보면 맛은 별로인가 보다.  

Llunalila.k

Recent Posts

뉴저지 맛집, Yakitori39, 꼬치먹으러 가는 곳에서 새로운 메뉴 발견!

결혼 기념일에 외식 매년 결혼기념일이에는 외식을 한다. 6년째인 이번 해는 미리서부터 맨해튼 <아가씨 곱창>을 가겠노라고…

5일 ago

뉴저지 포트리 맛집 데이트, Mavis and 청수당 in Fort Lee, NJ

포트리 양식맛집, Mavis 아직은 쌀쌀하지만 조금씩 봄이 오고 있는 뉴저지의 날씨.🌤️ 뉴저지-뉴욕을 잇는 조지워싱턴 다리가 있는…

3주 ago

하얏트 리젠시 브런즈윅 (Hyatt Regency Brunswick), 조식먹으러 가서 거의 다 남김

이번 달까지 쓸 수 있는 선물받은 하얏트 Guest of Honor가 한장 남아있었다. 이걸로 조식이나 먹으러…

3주 ago

뉴저지 클로스터 일식집, Domoto by Domo at Closter Plaza

일요일, 예배를 마치고나면 오후 1시 정도가 된다. 집에 가서 밥하면 오후 2시는 족히 넘으니 외식을…

2개월 ago

코셔를 곁들인 어린이 도시락, 미국 어린이집 간식 주의사항

어린이집 도시락 싸기 데이케어 내에서 점심을 주문할 수도 있지만, 돈도 아끼고 건강을 생각해서 도시락을 싸기로…

2개월 ago

유대인 어린이집 보내며 코셔(Kosher)를 검색했다

코셔(Kosher)란? 코셔(Kosher)는 유대인의 종교적 음식법인 카슈루트(כַּשְׁרוּת / kashrut)를 따라 규정에 맞게 만들어진 정결한 음식을 뜻한다.…

2개월 ago